본문 바로가기

건강

한 번 살 찌면 다이어트가 소용 없다고???

몇일 전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영국 매체 '데일리데일'에서 과학자들의 말을 인용해 전하길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이 오래도록 의문을 갖는것은 '뚱뚱한 사람들이 정말 살을 뺄수 없는가' 하는 점"이라며 "칼로리를 줄이거나 운동을 해서 살을 빼려는 다수의 사람들은 살 쪘던 이전의 사이즈로 다시 돌아갈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매년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영국인 1200만 명 중 10%도 안 되는 비율이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그 중 대다수가 1년 안에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고 전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25000명을 대상으로 보건과 개발에 대한 국가 차원의 조사를 진행한 의학연구협의회가 ‘요요 다이어트(다이어트 성공 후 다시 살이 찌는 현상)’의 보급을 증거로 제시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우선적으로 살이 찌는 걸 방지하는 게 좋다”고 결론 지은 의학연구협의회 측은 1946년생 남성 5362명과 1958년생 여성 20000명을 상대로 그들의 몸무게와 고혈압을 측정하고 생활방식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 위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연구원들은 두 그룹 모두 1980년대 이후 체중이 끊임없이 증가하기 시작한 사실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이 조사를 이끈 레베카 하디는 “언젠가 이들은 과체중이 됐고, 가차없이 살이 찌기 시작했다. 그리고 거의 다시는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없었다”며 “약간의 체중 감량은 있었지만, 정상 체중으로 돌아가기엔 굉장히 적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고의 방책은 과체중이 되는 걸 방지하는 것”이라고 했는데요.



누가 이걸 몰라서 안합니까.. 결코 뜻대로 되지 않는데 말이죠..  

이어 “남성은 꾸준히 살이 찌고, 여성은 30~40대 때 체중이 확 불어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번 조사결과가 다이어트를 할 가치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는 ‘데일리메일’ 측은 “먹는 것을 줄이고 운동을 더 열심히 하면 혈당을 낮추고 건강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머 건강해질 수는 있으나 날씬해질 수는 없다는 말인가요?? ㅡㅡ;;
상당히 실망과 염려를 끼치는 연구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사실 몇일 전 홍콩워크샵을 다녀와서 사진들을 보고 놀랐습니다.
거울로 제모습을 보는것과 사진으로 보는것은 확연히 다르더군요
거울로는 제가 보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지만 카메라는 제가 보고 싶어하지 않는 각도까지 잡아주더군요

다이어트에대한 의지를 굳혔습니다.

불가능하다는 저 연구결과 저는 믿지 않습니다.
요요현상은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그 속도를 늦추는 것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부터 장시간 다이어트를 기획하고 실천하여 요요현상을 70대 까지 늦춰볼 생각입니다.ㅎㅎ

뜻이있는 분은 저와 함께하시죠 !!
약학대 박사로 계시는 분도 컨설팅 해주시며 함께해주신 답니다. ㅋ
종종 다이어트에 관해 좋은소식, 검증된 소식있으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8키로 감량이 목표입니다. 아주 천천히 몸이 눈치채지 못하게 할 생각입니다.
내년 여름은 아직 9개월 가량 남았으니 말이죠 ㅋ

식습관도 몸이 눈치채지 못하게 서서히 바꿔갈 생각입니다. 
혹시 자신만의 좋은 다이어트 비법 있으시다면 짧게나마 유알엘이라도 알려주시면 매우캄사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