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통신

아이폰 번들 이어폰의 숨겨진 기능들!! (아이폰, 아이폰4s, 이어폰, 아이폰이어폰)








아이폰 5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죠.. 10월로 예정이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가 아이폰4를 산 시점이 정확히 2년 전 입니다. 당시에 아이폰을 예약하여 구입하였으니 아이폰4가 나온 가장 초기에 사지 않았나 싶습니다. 


역시나 약정이 끝나갈 시점이오니 귀신처럼 새로운 아이폰이 나와 옮겨타라고 재촉을 하는군요.. 약정의 마력은 끝이 없는 듯 합니다. ㅎㅎ 


헌데 아직 아이폰4의 기능도 다 사용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태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친가지구요.. 


앱 중심 사용자가 많은 아이폰의 경우 사용자의 생활 및 패턴에 따라 사용처가 극명하게 갈리는 걸 볼 수 있죠. 


하지만 어떤 사용자건 아이폰의 번들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은 마찬가지일 겁니다. 

사운드에 매우 민감한 자칭 아티스트들이 뱅엔올룹슨 이어폰을 끼고 다니는 경우가 아니라면 거의 대부분이 아이폰 구입시 함께 나오는 번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사용해보셔서 아시겠지만 품질이 꽤나 좋습니다. 웅장한 저음을 선사하진 않지만 왠만한 고음들도 잘 잡아주고요.. 

소리도 선명한 편입니다. 

더불어 마이크와 리모컨이 함께 달린 기능성은 사용자 입장에서 다른 이어폰을 쓰며 불편함을 충분히 토로하게 만들지요.


하지만 아이폰의 번들 이어폰에 달린 버튼3개 짜리 리모컨에 엄청나게 많은 기능들이 숨어 있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듯합니다. 







무려 10가지의 기능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스마트한 스마트폰 이용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1. 음악을 듣고 있을 때 가운데 토글 버튼을 한번 누르면 일시정지, 다시 한번 누르면 다시 재생됩니다.

 

2. 노래를 앞으로 빨리 넘기고 싶을 때는 가운데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눌러야 하며 이때 두 번째는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3. 노래를 뒤로 돌리고 싶으면 가운데 버튼을 세 번 빠르게 누르고, 마찬가지로 마지막 세 번째는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4. 지금 듣고 있는 노래를 그냥 건너뛰고 싶을때는 가운데 버튼을 그냥 두 번 누르면 됩니다. 

 

5. 같은 방식으로 이전 노래를 다시 듣고 싶을때는 가운데 버튼을 그냥 세 번 빠르게 누르면  됩니다.

 

6. 전화가 올때는 가운데 버튼을 가볍게 한 번 누르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더 누르면 통화가 끊어집니다.. 

 

7. 전화를 받기 싫을때는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이때 상대방이 음성사서함에 녹음을 하면 두 번 연속 비프음이 들려 이를 알려줍니다.

 

8. 만약 통화 중 새로운 전화가 오면 가운데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통화 전환이  됩니다.  새로온 전화를 받고 싶지 않으면 가운데 버튼을 2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9. 이어폰을 카메라 릴리즈 버튼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 모드에서 볼륨업(+)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이뤄진다. 이를 잘 활용하면 어두운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 아이폰4S 이용자라면 대기 상황에서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음성비서 서비스인 ‘시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